Patreon에서 AI 분야 창작자분들 보다가 재밌는 게 보여서 가져왔습니다.
깃허브를 살펴보면 DAIN 알고리즘(깊이 인식 비디오 프레임 보간, Depth-Aware Video Frame Interpolation)을
사용했다고 나와 있네요.
날개와 머리카락 등 움직이는 것들의 원본과 수정본을 비교해보면
원본은 끊기는 느낌이 있는 반면에 수정본은 마치 3D 애니메이션처럼 부드럽게 보입니다.
이유는 원본 애니메이션은 사람이 직접 한장한장 그려 이어 붙이는 방식이고,
수정본은 원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전달받아 AI로 초당 이미지 수를 60장으로 늘리기 때문입니다.
풀 영상 :
위에 올린 움직이는 사진들은 영상의 0:39초, 1:02초, 1:53초에서 가져왔습니다.
물론 도트 애니메이션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도 왼쪽이 기존 프레임 애니메이션, 오른쪽이 프레임이 보간 된 애니메이션입니다.
다운로드 주소
Patreon :
DAIN 알고리즘 깃허브 주소 :
저번에 게임을 본 것 만으로 가짜 게임을 만드는 AI도 봤는데,
그거랑 조금 비슷하네요.
보간 된 애니메이션에서 움직임이 기묘한 대신, 되게 부드러워요.
지금까지 프레임 강제 보간 된 애니메이션을 본 건 처음이라 그런가?
'교양 > IT·과학·수학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 올림, 내림 수식 표기법 (Floor, Least integer) (2) | 2021.06.18 |
---|---|
[IT] 2021 치트엔진 정보, 사용 영상 (1) | 2021.02.04 |
로그함수, 지수함수 미분 공식 유도 (0) | 2020.11.04 |
반도체 공정과 네덜란드 기업 ASML의 EUV기술(극자외선) 리뷰 (0) | 2020.09.06 |
닐 드럭만과 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 철학 차이 (1) | 2020.08.21 |